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생활

아이들간식은 생닭으로 양념치킨 만들기

by 퀸타클레어 2020. 6. 4.

 

 

간만에 닭다리를 구입!! 

한국처럼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없으므로 자급자족!! 스스로 만들어 먹는 양념치킨 도전~~ 

아이들 간식으로 해주기 너무 좋은 메뉴! 

 

이제부터 시작할까요? 

별거 없지만 나만의 팁을 ~~ 

 

오븐을 180도 온도로 예열을 한 다음 닭다리를 통후추와 허브솔트로 밑간을 하여 일단 한번 앞뒤로 구워냅니다. 

이렇게 겉빠속촉으로 구워낸 닭다리에 양념을 발라야 하는데요~ 

 

고추장 한숟갈

간장 한숟갈

참기름 한숟갈

요리당 한숟갈 

미림 반숟갈 

볶음깨 약간

다진마늘 한숟가락 

 

이렇게 넣고 쓱쓱 버무려서 솔로 정성스럽게 구워진 닭다리에 발라주면서 앞뒤로 구워주면 

가정식 아이들간식 완성~ 

한번씩 양념을 바르고 앞뒤로 구운 상황인데 아직 양념이 좀 남아있어서 저는 한번 더 발라주고 구웠네요. 

오븐이 이럴때는 너무 편하고 좋음~ 

 

한번 양념 발라서 오븐 안으로 쏙~ 들어간 닭다리는 먹음직스럽게 익어서 바사삭 지글지글 하는 소리를 내며 

우리를 반겨주지요~ ^^ 

 

생닭이 한국식 양념치킨으로 변하는 순간!! 

하지만 파는 양념치킨만한 맛은 나지 않지만 나름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양념치킨이라 맛있네요.

일단 아이들간식으로 너무너무 맛있다면서 잘 먹어주니 고맙고 오븐에 여러번 뒤집으면서 구워서 그런지 양념치킨 맛이

잘 베어서 살이 야들야들 잘 떨어지고 입에서 살살 녹네요~~ 

생닭다리 사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한국식 양념치킨!! 

 

솔직히 양념은 거기서 거기겠지만 왜 한국에서 사먹는 맛은 나지 않는 걸까요?? ㅠㅠ 

그래도 맛나게 너무 잘 먹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하고 싶었으나 너무 닭다리가 커서 몇개 들어가지도 않고 너무 바삭해질까봐 오븐에 하기로 했어요. 

촉촉하게 익은 양념치킨으로 오늘의 아이들간식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