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리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와 통도리의 차이점.

by 퀸타클레어 2020. 8. 13.

램프쿡 자동회전냄비로 손안대고 삼겹살 구워먹기

예전에 한참 핫했던 통돌이의 다음 버전같은 느낌적인 느낌!! 

저는 통돌이도 사용을 해봤는데요. 그건 무조건 가스렌지에서만 사용이 된다는 점이 좀 불편하긴 했어요.

하지만 자동으로 요리를 골고루 뒤집어주면서 익혀주는게 신박하긴했죠~~ 요리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훨씬 줄어들어서 좋기도 했고요. 

 

이번에 새롭게 나온 자동회전냄비의 램프쿡은 인덕션 사용도 가능해요. 

 

 

램프쿡 바로가기 

 

 

 

블루컬러가 메인이고 얼핏보면 압력솥같은 느낌이 있어요. 조립은 엄청 쉬워요. 건전지 끼우고 자동손잡이 

부분을 맞춰서 끼우기만하면 끝!! 

양쪽 손잡이 부분은 안전락이 되어 있어서 잠가놓으면 절때 뚜껑이 열리지 않고 램프쿡 뚜껑한쪽 면은 

유리로 되어 있어서 내용물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요. 

 

그리고 고기요리를 할때는 저 부분을 오픈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통도리와 램프쿡의 차이점

 

- 통도리의 경우 가스렌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램프쿡은 인덕션 가스렌지 둘다 사용가능! 

- 통도리의 경우 요리 중간에 첨가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램프쿡은 윗 뚜껑의 오픈으로 요리시 내용물을 첨가하기가 매우 용이하다. 

- 통도리의 경우 기름받이가 길쭉하고 얕아서 삼겹살구이할때 자주 갈아줘야하고 들기가 애매하다. 하지만 램프쿡은 기름받이가 깊고 동그라며 손잡이가 있어서 들기에 편하다. 

- 통도리의 경우 국물요리를 할 수 없는 구조이지만 램프쿡은 국물요리까지도 가능하다. 

- 통도리는 깊이가 있어서 세척할때 좀 불편한데 램프쿡은 일반 냄비형태라서 세척하기에 용이하다. 

 

 

 

아무래도 자동회전냄비이다 보니까 볶음이나 고기요리를 가장 많이 해먹기는 하죠~~ 특히 저는 삼겹살구이를 할때가 가장 좋은것 같아요. 잘라진 삼겹살 투척하고 갖은 야채들 넣어두면 알아서 척척 자동회전냄비로 구워주니까 촉촉하게 잘 익혀줘요. 

 

램프쿡은 일반 냄비형태로 되어 있어서 가끔 탕요리를 할때도 있어요~~ 

 

 

불 앞에 서서 고기 뒤집고 자르고 야채 따로 굽고 할 필요 없이 램프쿡에 다 넣어두고 불만키면 자동회전냄비라서 골고루 구워주니까 익을때까지 저는 상차림만 하면 되서 너무너무 편해요. 

이래서 살림은 장비빨인가봐요~~ ^^ 

 

음식하려면 손이 정말 많이가고 시간도 걸리는데 이렇게 자동회전냄비에다가 요리를 하니까 따로 제 손이 필요 없더라고요. 그 시간에 다른음식을 만들수도 있고 상차리는데 신경을 더 쓸 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사진이 죄다 삼겹살 사진이네요. ^^ 고기 구울때 기름티는거 정말 무서워하는데 램프쿡 사용하면서는 그런 걱정은 저~~~ 멀리 던져버렸어요. 유리뚜껑부분을 오픈해서 고기가 어떻게 구워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고 조미료가 들어가거나 식재료를 좀 더 추가할 때도 너무너무 편리하고 좋아요. 

 

자동회전냄비형태라서 세척하는데도 일반 냄비들과 다를바가 없어요. 요즘 가장 자주 손이 가는 냄비예요. 

 

 

구입하고서 절대 후회없는 살림템으로 인정해요!! 금액도 저렴해서 부담없고 자동회전냄비이다 보니까 주방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편해요!! 냄비욕심이 많은건 아닌데 이렇게 신박한 살림템은 정말정말 요리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건 사실이예요!! 

 

자동회전냄비 램프쿡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활동으로 소정의 수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댓글